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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 A

     

    [회원정보의 수집과 제공]

     

    . 사무국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무국은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 사무국은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사무국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사무국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구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 사무국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사전에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명시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사무국은 개인정보의 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사무국은 이용약관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 모두를 개인정보 보호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공개하는 것으로 동의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11[회원정보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변경은 로그인을 한 후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아이디(ID)는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 사무국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고, 사무국은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

     

    . 아이디(ID),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 사무국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사무국은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사무국에 통보하여야 하고, 사무국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 A

    [데이터의 구매행위]

     

    . 구매회원은 판매회원이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데이터의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무국은 구매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구매회원은 구매 상품에 대하여 사무국에 허락을 득하지 않고 자체 사용 목적 외에 외부로 유출하여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사무국은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사무국은 구매회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 거래 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 사무국은 구매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구매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회원이 정한 공급원가(실구매액)이며 구매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구매/취소/환불]

    데이터거래소를 통해 거래되는 상품은 디지털화된 상품의 특성상 반품, 취소, 환불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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